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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량기업 소개/바이오 & 의료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개인 맞춤형 화장품의 시작

by ghdzbql 2020.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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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24356

내 피부를 부탁해

[ 한국비엔씨

메디톡스의 빈자리를 차지할 것인가. ]

https://1wndlf.tistory.com/29

 

 

 

1. PNK피부임상연구센타는?

  2010년 10월 설립된

(주)대봉엘에스의 자회사이자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업체이다.

 

  국내 인체 적용 시험 서비스 시장에는

약 30여 개의 회사들이 있고,

 

  주요 경쟁사로는

진셀팜 ( 19년 매출액 83억 원 ),

엘리드 ( 19년 매출액 35억 원 )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국내 시장 점유율 약 2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

AHC / 로레얄 Loreal /

애경 / 시세이도 Shiseido 등이 있다.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175억 원 ( +40% YoY ),

영업이익

92억 원 ( +61.4%, YoY )를 달성했다.

 

  또한 최근 5개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 28%,

 

최근 5개년 평균

영업이익률은 50%을 기록했으며

안티폴루션 화장품 시험

특허에도 등록했다.

 

2. 상품/제품

  피부과학 전문의사 출신과

인체적용시험 국내 최초 도입 전문가가

기존 임상 CRO

( Contract Rearch Organization,

임상시험수탁기관 ) 업체들과 달리,

 

  비임상 CRO ( in vitro 시험) /

인체적용시험 / 컨설팅까지

망라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0년부터 국가별, 인종별

피부 특성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00만 건의 데이터를

확보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미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

기반 기술 개발을 완료했고,

 

  피부건강검진센터를 구축해

본격적인 B2C로의 사업 확대를 예고했다.

 

  2019년 기준 매출 비중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89%,

기타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8%,

기타 2% 순이며

건강기능식품 및 뷰티디바이스

매출 비중도 눞이고 있다.

 

[ 클래시스 슈링크 리프팅 시술 ]

https://1wndlf.tistory.com/50

 

 

 

3. 성장모멘텀

  약 10년 전인 2012년

표시 광고 실증제가 도입되고,

 

  2017년 국내 화장품법 개정으로

동물실험을 진행한 화장품들이

유통 판매 금지가 되면서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요청 건 수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코스메슈티컬

[ ( cosmetic )과

 ( pharmaceutical )의 합성어로

기능성 화장품에 의약품의

치료기능을 합친 제품 ],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할수록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국내 화장품 시장 및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각각

연평균 ( 2012 ~ 2019 )

12.6%, 14.1% 성장했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의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시행 건 수 역시 

2017년 1,142건,

2018년 1,216건,

2019년 1,361건으로 증가했다.

 

  이에 발맞춰

1Q21에는 신규 지점을 설립

현재 약 190억 원인 매출액 CAPA를

약 280억 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4. 촌평

  2020년에는 중국 현지 전문가와

파트터십을 협의하면서

중국법인설립 컨설팅을 마무리했고,

 

  2021년 하반기 법인 설립과

인증 획득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2021~2022년에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 NMPA )로부터

화장품 검사검측기구 자질인정

( CMA, China Metrology Accreditation )

획득 검사기관으로 등록,

 

  2022년 중국인 대상 인체적용 시험과

효능 분석 시작을 기획하고 있다.

 

  위와 같은 행보를 보이는 이유로

2021년 1월 중국에서

화장품법 개정에 의해

화장품 검사 등록제 시행 및

광고 실증제 도입이 예정되어 있어,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시장이

가파르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앞에서 언급한

2012년 화장품 표시광고 실제 도입

 

2017년 동물실험을 실시한

화장품 유통판매금지

 

2020년 맞춤형 화장품 제도

세계 최초 신설 및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허용처럼

계속되는 규제 강화 속에서

공신력 있는 시험기관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성이 부각되고 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주의 깊게 살펴봐도 좋을

기업이라는 생각이 든다.

 

2020년 11월 23일 종가 기준 23,100원

 

[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전망 ]

https://1wndlf.tistory.com/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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