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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량기업 소개/바이오 & 의료

클래시스 슈링크 리프팅 시술

by ghdzbql 2020.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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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beautynury.com/news/view/87268/cat/20

[ 한국비엔씨

메디톡스의 빈자리를 차지할 것인가 ]

https://1wndlf.tistory.com/29

 

 

 

리프팅의 미래 클래시스

1. 클래시스는?

  병원용 의료기기 클래시스,

에스테틱샵용 미용기기 클루덤으로

리프팅, 탄력 개선,

복부 둘레 감소 집속 초음파 장비 및

비수술 냉각 지방분해 장비를 공급한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기술연구소를 통한 자체 개발,

디자인과 마케팅, 생산까지

직접하고 있다.

 

  주요 소모품으로는

눈가 주름용 카트리지 아이슈링크,

턱살 및 복부/허벅지 지방제거용

카트리지 브이슈링크와 에스슈링크,

눈썹 주변용 카트리지 더마슈링크 등

글로벌 60여 개국에

제품과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2021년에는 고주파 리프팅 신제품

볼뉴머의 식약처 허가가 기대된다.

 

2. 제품/상품

  2019년 4Q 기준

클래시스 ( 의료기기 ) 수출 부문은 선전,

클루덤 ( 비의료기기 장비 )과

스케덤 ( 화장품 )은 부진했다.

 

  소모품 매출 비중은

소폭 하락했으나 원가율은 개선됐다.

 

  올해는

매출액 1,012억 원( +YoY 25% ),

영업이익 498억 원( +YoY 19% ),

순이익 398억 원( YoY +20% )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HIFU

(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

리프링 시술은 뛰어난 효과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고,

 

  국내 피부과 및 클리닉에서

기본 미용시술로 자리잡고 있다.

[ 슈링크의 대중화 -> 소모품 매출 확대 ->

브랜드 인지도 강화 ]의 선순환

 

  허나 시장 경쟁 심화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클래시스의 슈링크 장비가

이미 다수의 의원들에

도입되어 있기 때문이다.

 

3. 성장모멘텀

  국내시장에서

슈링크 시술이 보편화되고 있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수도권, 지방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

 

  해외시장에서의 슈링크 기기

도입 확대 추세를 감안했을 때,

매출 성장 지속 전망된다.

 

  해외시장 ( 러시아, 호주 등 ) 중

특히 브라질에서 수출 호조를 보인다.

 

  현재 성장 속도와

인구 등을 고려했을 때 향후 브라질이

내수 시장보다 커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기존 슈링크 카트리지 외에

시술 부위를 다양화 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카트리지를 출시하고 있어

라인업 확장에 따른 추가 시술 수요

증가가 가능하다.

 

4. 촌평

  코로나19 영향으로

내원 환자수가 감소해 성장세가

둔화되는 것처럼 보였지만,

 

  오히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기 시작했고,

 

  금번 1분기 실적 결과로

성장성에 대한 신뢰는 오히려 커졌다.

 

  내년에도 국내 HIFU 리프팅 대중화와

남미를 중심으로 한 수출 증가가 예상된다.

 

  2019년 11월 22일

다국적 에스테틱 전문제약사

멀츠 ( MERZ )사로부터

클래시스의 리프팅 기기 울쎄라(Ulthera)

특허 침해 서한을 수령했다.

 

  클래시스는 특허 비침해 답변을 보냈으나

이후 양 사의 대응은 나오지 않고 있다.

 

  소송으로 간다면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 될 것으로 예상한다.

 

  기존 국내 경쟁사 하이로닉 - 울쎄라 간

소송 사례를 봤을 때 회사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처음 클래시스 주가를 봤을 때

7,000원 대였는데

어느새 두 배를 넘겼습니다.

 

  코로나 폭락도 겪었기에

이렇게 빨리 회복과 성장을

모두 거둘 줄은 예상하지 못했네요.

 

  하반기가 에스테틱의 성수기이니,

개인적으로는 주가가 고점에 있더라도

충분히 투자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06월 09일 종가 기준 16,750원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개인 맞춤형 화장품의 시작 ]

https://1wndlf.tistory.com/116

 

 

 

* 용어 설명

- HIFU

(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 :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특정층에 집중해

65 ~ 100℃의 고열로 변형시키는

시술을 말한다.

 

  단백질에 열이 가하면

수축이 되는 원리와 비슷하게

HIFU 시술을 받은 뒤에는 피부 속

늘어진 SMAS층( SMAS 얼굴널힘줄계통 )이

즉각적으로 리프팅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HIFU 시술은 기본적으로

얼굴에 살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환자들이 받으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얼굴에 살이 없거나 피부가 얇은

환자들의 경우 간혹 볼살이 꺼지거나

시술 자국이 남을 가능성이 있다.

 

 

-  MERZ Aestetics :

  1953년 초대 창업자 Friedrich Merz

( 프리드리히 멀츠 )가

피부 탄력 및 재생에 도움이 되는

최초 안티링클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스킨케어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2013년과 2014년 에스테틱과

뉴로톡신을 핵심 비즈니스로 삼아

스위스 코스메슈티컬 회사

네오큐티스 ( Neocutis S.A. ) 인수합병,

 

  스위스 안테이스 ( Anteis S.A. )

인수합병으로 스킨케어와 HA 필러의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했다.

 

  현재 전 세계 약 25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고, 90개국 이상에

멀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멀츠는 가장 신뢰받고 존경받는

혁신적인 에스테틱 & 뉴로톡신

회사가 되는 것을 비전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증진함과 동시에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것을

미션으로 하고 있다.

 

[ 병원 임상 과별 약어와 각종 검사 용어 ]

https://1wndlf.tistory.com/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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