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맛집

짬뽕 맛집 겨울철 더 생각나는 짬뽕늬우스

by ghdzbql 2020. 12. 20.
반응형

짬뽕 맛집 짬뽕늬우스

 

 

 

갑자기 날씨가 급격히 추워진

12월 셋째 주,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호호 불며 한 입씩 베어 먹는

호빵과 고구마, 붕어빵,

 

그리고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을 자랑하는 짬뽕이

더 그립고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맛집 컨텐츠를

작성하고 싶어서 예전에 시식단으로

활동했던 < 짬뽕늬우스 >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무려 8년 전인

2012년 네이버 블로그를 한창

운영하던 시절,

 

짬뽕늬우스 시식단을

선발한다는 공고를 보았고,

호기심 반 / 순수함 반

한 스푼씩 섞어 지원했었는데

운이 좋게도 합격했네요.

 

합격 소식 후 며칠 뒤,

짬뽕늬우스 본사에서

매장에 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시식권을 보내주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기본으로 배정 받은 지점 한 곳과

자율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매장

총 2곳을 리뷰해야 했습니다.

 

제게 할당된 지역은

짬뽕늬우스 이대점이었고,

선택해서 간 곳은

짬뽕늬우스 대학로점을 선택했습니다.

 

위에서부터 짬뽕늬우스 '이대점'과 '대학로점'

8년 보다 훨씬 전에 했을

가게 인테리어였을텐데도

촌스러움이나 어색함 같은 건

지금도 느낄 수가 없네요.

 

저는 총 두 번 다른 매장을

방문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각 지점에서

다른 메뉴들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메뉴인 짬뽕

 

뚝배기 지옥짬봉

 

중국집의 대표 주자 탕수육

 

 

아마 평생 전 국민에게 사랑받을 짜장면

 

지금도 쉽게 볼 수 없는 볶음짬뽕

 

감칠맛나는 군만두

 

저는 두 Branch에서

이렇게 총 6가지 메뉴를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국물은 시원, 면발은 쫄깃,

튀김은 바삭, 새로운 맛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탕수육은 정말 맛있어서

이대점과 대학로점 두 곳 모두에서

주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한 가지 특이했던 점은

바로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모양의

꼬들꼬들하고 쫄깃한 면발이었습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던 찰나...

 

역시나 위와 같은 노력이

숨겨져 있었고,

 

무엇보다 평소에 자극적인 걸

싫어하는 제가 국물과 양념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비법은

 

 

 

 

아마도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천연조미료로 맛을 내기

때문이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 가지 아쉽고 이해가 안 가는건

제가 방문했던 두 매장 모두

지금은 찾을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심지어 저는 체험단이 끝나고 나서도

개인적으로 또 방문했었거든요.

 

혜화와 이대 두 지역의 상권이

예전보다 많이 죽었다는 뉴스는

자주 접하긴 했지만,

 

맛과 가격 모두 훌륭했던

짬뽕늬우스마저 사라지다니ㅜㅜ

 

8년 전에도 사심없이 리뷰를 했었는데

지금은 더욱이 광고성 리뷰를

할 이유도, 필요도 없죠.

 

제가 가장 싫어하는 행위이기도 하고요.

 

 

현재 짬뽕늬우스는

노원점, 가양점, 롯데마트송파점

경남진해점, 충주건대점, 분당 오리점

에서 맛보실 수 있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저한테는 분당 오리점이

접근성이 좋아 꼭 다시

방문해서 먹어봐야겠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