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리원 스토리/나의 이야기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빠르게 해결하기

by ghdzbql 2022. 6. 25.
반응형

유튜브-에러
출처 : https://openclipart.org/detail/217321/youtube-content-error-message-revised

1.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쩌면 가장 자주 맞닥뜨리는 이슈가 바로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일 것입니다.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면 해당 포스팅에서는 광고가 사라져 수익을 창출할 수 없기 때문에 빨리 해결할수록 좋습니다. 다행인 점은 정책 위반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크롤러란 무엇이냐?

알람에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로 뜹니다.

KINX-케이아이엔엑스

  개념만 놓고 보면 "스파이더 / 봇"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는 웹페이지 콘텐츠를 처리하고 색인하고자 해당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되도록 사이트의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해야 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방문해 콘텐츠를 확인하는데, 문제는 그 과정에서 크롤러 오류가 어째서 발생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넘어가서 재빠르게 본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합니다.

 

2. 구글 서치콘솔

구글-서치콘솔
플리토-번역서비스플랫폼

  크롤러 오류 이슈는 구글 서치콘솔에 문제가 나타나는 URL을 등록하면 99%는 해결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먼저 < 구글 서치 콘솔 >을 검색해서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URL 검사 카테고리를 클릭한 뒤, 맨위 검색창에 문제가 발생한 URL을 넣고 Enter키를 누르면 < 색인 생성 요청 >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 URL 검사 >와 더불어 < 색인 생성 요청 >까지 완료하면 잠시 일상으로 복귀하셨다가, 문득 생각이 났을 때 확인해봤을 때 초록색 확인 버튼들과 함께 잘 해결돼 있을 겁니다.

구글 서치 콘솔-URL테스트

  경우에 따라서 저절로 처리됐다는 분들도 계신 것 같던데, 저는 그런 사례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얼른 수습해야 마음이 진정되겠죠?

우리은행 외화통장-nh나무증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