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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연료전지차 핵심부품과 원가 비중
1) 연료전지 ( 스택 ) 40%
- 막전극접합체 : 전해질 막 국산화 ( 상아프론테크 )
- 분리판 : 공기확산 개선구조를 통한 스택성능향상 ( 현대제철 )
- 가스확산층 : 두께 박막화, 고강성 구조
- 가스켓 : 내한성능향상 ( 평화오일씰 )
- 모듈 : 내구성 향상, 스택적층수 저감 ( 현대모비스 )
2) 운전장치 15%
- 운전장치 공기 공급 : 공기압축기. 소비전력 저감을 위한 고속베어링 필요. ( 뉴로스 )
- 운전장치 공기 공급 : 막가습기. 막가습기 최소화를 위한 저가습 운전.
- 운전장치 수소 공급 : 저유량 구간 수소 재순환
- 운전장치 수소공급 : 밸브 ( 유니크, 세종공업 )
- 운전정치 열/물관리 : 고방열 구조 라디에이터 ( 한온시스템, 우리산업 )
- 운전장치 열/물관리 : 히터 소비전력 저감
- 운전장치 모듈 : 운전장치 전력 소비저감, 내식성 배관 소재부품 모듈.
3) 전장장치 10%
- 모터, 전력변환 등 : 부품공용화 ( S&T모티브, 현대모비스 )
4) 수소저장장치 20%
- 고압용기 : 라이너, 카본파이버 소재 국산화, 와인딩 필라멘트 무게 감소 ( 일진다이아 )
- 모듈 : 핵심부품 기능 통합
5) 기타 15%
- 새시, 차체 ( 내연기관차와 동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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