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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량기업 소개/IT & 레저 & 금융

온라인 마케팅 기업 스마일코리아 채용 준비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사업 분야

by ghdzbql 2023.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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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코리아 본사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68, 마곡 747 타워 601호

스마일코리아-온라인마케팅
출처 : https://www.smilekoreacorp.com/home/

1. 스마일코리아 개요

 2013년 'Smile Korea' 법인은 고객사의 웃음을 위한 스마트한 컨설팅을 목표로 설립됐다.

 

 요 사업은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이며 매체광고 대행, 광고상품 개발, 솔루션 구축,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수행한다.

 

 또한 트렌디한 컨텐츠에 인사이트를 더함으로써 시각적 효과 이상의 효율을 도모한다.

 

 OAM ( Online AD MIX ) 전략과 자체 솔루션을 통해 과거의 경험, 현재를 접목시키고 있으며, 절대가치와 상대가치 어디에서도 뒤쳐지지 않는 창의성, 효율 중심의 광고대행사를 지향하고 있다.

 

 연혁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2013년 Smile Korea 법인 설립,

 

 SKcomms 공식 광고대행사 계약,

 

 접속자 마케팅 '로그분석 업무 제휴,

 

 네오클릭 /에이스카운터 / 타게팅게이츠 / 네이버 지식쇼핑 / 크리테오 / 광고의 신 업무 제휴.

 

 

- 2014년 Koreahotdeal, Smile Korea 홍콩 법인 설립,

 

 프로그램개발, 바이럴마케팅팀 창설.

 

 

- 2015년 왓슨스, 매닝스, 사사, 칼라믹스, 그루폰, 협력 제휴,

 

 주메이, 브이아이피 런칭, 블로그캠프 매체 오픈.

 

 

- 2016년 케이브로스 스노우팩 런칭,

 

 블로그 프로그램 자체 개발,

 

 SNS 마케팅 특화팀 창설.

 

 

- 2017년 1인 미디어 제휴 사업 시작,

 

 미디어캠프 체험단 플랫폼 오픈,

 

 영상&이미지 촬영 스튜디오 오픈,

 

 티몬 공식 대행사 체결,

 

 홍콩, 호주, 몽골 케이브로스 법인 서립,

 

 인스타리안, 올케언니 서비스 오픈.

 

 

- 2018년 카카오 알림톡 공식 대행사,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 개발,

 

 유튜브 콘텐츠 및 채널 운영 상품 개발.

 

 

- 2019년 뷰티 특화팀 구성,

 

 인스타그램 플랫폼 오픈.

 

 

- 2020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파트너스 선정,

 

 구글 공식 대행사 선정,

 

 검색어 프로그램 '트레이스' 개발.

 

 

- 2021년 유튜브 채널 및 콘텐츠 SEO 서비스 시작,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가산동센터 확장 이전

 

 

- 2022년 네이버 공식 대행사 체결

 

* 조직 구성

1) 통합 마케팅 사업 본부

 

- Creative : 콘텐츠제작팀

 

- Marketing : 기획 / AM / 소셜마케팅 / 커머스 / 제휴마케팅팀

 

- Analysis : 데이터분석 / SEO팀

 

 

2) 검색 영업 1본부

 

- 관리 : 1~3팀

 

- 영업 : 1~3팀

 

- CS

 

 

3) 검색 & 커머스 영업 2본부

 

- 관리 : 1~2팀

 

- 영업 : 1~2팀

 

- CS

 

- 커머스영업

 

 

 스마일코리아의 기본 운영 전략은 트리플 미디어 전략으로 미디어 운영의 밸런스를 제안하고, 데이터 전략을 통해 디지털 발자국에서 의미를 파악하며, 5C 전략으로 브랜드가 가진 목적을 전달하여 OKR, KPI 달성을 추구한다.

 

 여기서 'OKR'은 'Objective and Key Result'의 주말로, 조직과 개인의 목표를 일치시킬 수 있는 목표관리 기법이다.

 

 조직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타깃으로, 조직의 힘을 집중시키고 사원의 의욕을 향상시키면서 빠른 속도로 목표 달성을 추진할 수 있다.

 

 'KPI'는 '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준말로 핵심 성과 지표를 의미한다.

 

 KPI는 최종 목표인 'KGI ( Key Goal Indicator )'라는 '핵심 목표 지표 ( 사업의 최종 목표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 )'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측정하는 중간 지표이다.

링크프라이스-온라인마케팅

 

 

2. 스마일코리아의 사업 영역

1) 검색 마케팅

 자사 개발 시스템인 '스코 검색 데이터 마이닝'은 머신러닝을 통해 바이럴 영역에서의 다채로운 명사형 이슈 검색어들을 자동 추출해 효율성을 우선하는 블루오션형 검색어를 찾아 내는 효율 높은 광고를 지향한다.

 

 영역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포털 검색 마케팅이다.

 

-  키워드 검색광고 Search AD, SA

 

 최적의 키워드 발굴로 최대의 효과를 보장한다.

 

 

- 쇼핑 검색광고 Shopping AD

 

 쇼핑 상위 영역 노출로 매출을 극대화.

 

 

- 디스플레이 배너광고 Display AD ( DA )

 

 콘텐츠 컨설팅부터 광고게재까지 One-Stop Service.

 

 대한민국 최대 포털사이트 지면 내 광고 노출, 콘텐츠 컨설팅 및 광고 배너 제작 가능.

 

 

- 네트워크 배너광고 AD Network

 

 광고 노출 볼륨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대한민국 90% 이상의 매체 내 광고 노출로 트래픽 상승 효과 기대.

 

2) 모바일 마케팅

 트리플 미디어 ( Triple Media ) 전략을 기본으로 플랫폼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고객사 홍보 그 이상의 잠재력까지 소개한다.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미디어가 되어 홍보해주는 마케터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스마일코리아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이다.

 

 영역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핀터레스트, 트위터, 카카오, 네이버 밴드 & 1인미디어다.

 

- 언론사, 포털 동시 송출 PR

 

 네이버, 다음 등 포털 내 기사 동시 송출.

 

 기자 섭외 및 브랜드 코업, 스토리형 PPL, 간접 노출 등 기획.

 

3) 그로스해킹 마케팅

 그로스해킹이란 데이터분석에 기반을 두고 객관적으로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분석하여 인사이트 있는 분석을 토대로 서비스 개선을 진행하여 마케팅 효과를 만드는 것을 뜻한다.

 

* OAM Tech : 스마트스토어 등 API (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SDK ( 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 분석 불가 영역에 대한 우회 분석 기술력.

 

4) 소셜미디어 마케팅

 스마일코리아 소셜마케팅팀은 고객사별 TFT를 통해 고객맞춤별 효율을 보장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타겟화해 고객사의 정확한 의도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화, ROI를 목적으로 한다.

 

 영역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핀터레스트, 트위터, 카카오, 네이버 밴드 & 1인미디어 등이다.

 

5) 타겟 마케팅

 스마일코리아의 머신러닝 광고 프로그램은 타겟군의 행동을 수집하여 타겟팅 전략을 이행한다.

 

 효율 높은 광고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알고 노출하는 것이기 떄문이다.

 

 고객사의 광고가 고객사에게 ROI로 전환될 때까지 타겟마케팅의 효율을 분석한다.

 

 

 추가적으로 스마일코리아는 마케팅 믹스의 4P뿐만 아니라 3P가 더 추가된 7P를 모두 고려해 마케팅 경쟁 전략을 추진한다.

 

기존 4P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에 사람 People / 물리적 증거 Physical evidence / 과정 Processes이라는 확장된 서비스 믹스를 더한다.

 

 4P가 기업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라 할 때, 5C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온라인에 적합하다.

 

 Customization / Communities / Channel / Competitive / Value / Choice tools의 약자로 고객화, 커뮤니티 채널, 고객가치, 선택도구를 의미한다.

 

 2021년 9월 기준 총 클라이언츠는 25,152, Live Clients 3,342, 파트너사는 91개 처와 협력하고 있다.

엠포스-디지털마케팅

 

 

3. 스마일코리아 포트폴리오

1) 코코랩

 브랜드 런칭 후 온라인 시장으로의 안정적 진입과 ROAS (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 ) 향상을 위한 퍼포먼스 기반 세일즈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미디어별 로그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구매 채널, 타겟별 패턴 분석 진행으로 전월 대비 ROAS 200% 상승 및 코코랩몰 유입 400% 이상 성장.

 

2) 컬투플라워

 스마일코리아 제휴 인플루언서를 통한 리뷰 마케팅 이행.

 

 매체별 콘텐츠 확대 제품 이미지와 브랜드 스토르릴 활용한 컨셉별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후 SNS 채널을 운영해 인지도 상승과 구매 전환을 목적으로 DA, 스폰서드 캠페인을 운영했다.

 

 시즌별 소재 최적화로 전환율을 증대시켰고, 국내 꽃배달서비스 시장에서의 신규 유입자 및 구매 비율이 증가했다.

 

3) 키즈텐

 어린이 키성장 키워드 내 점유율을 확대하여 브랜드 이비지 제고를 목적으로 했다.

 

 집중 타겟인 맘카페 내 체험단 후기 배포로 상담 DB 유입을 확대시켰고, 광고 집행 기간 내 평균 ROAS 740% 이상을 달성했다.

 

4) KH정보교육원 & 아텐츠게임아카데미

 코로나19로 인한 수강생 감소로 강화된 온라인 액션이 필요했고, 학원 인지도와 아울러 DB 유입율 상승을 목표로 통합 광고를 운영했다.

 

 SNS 채널을 활용해 이벤트 진행, 유저들간의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 및 2차 확산을 유도, DA ( Display Advertising )와 CPA ( Cost Per Action ) 광고를 통해 관심사 타겟 대상으로 집중 마케팅했다.

 

 환경적 요인에도 상담 DB 월 500~600건을 생산시켜 CPA 단가를 절감시켰다.

 

5) 내츄럴코튼

 유기농 여성 용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운영 방안 시행.

 

 여성 타겟 카페, 블로그, 인플루언서 등의 협찬으로 광고 거부감을 낮추고, 유저들간의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증대시켰다.

 

6) 키친밸리

 글로벌 입지가 높은 브랜드를 국내 매체에 맞춰 브랜드 인지도 개선 및 상담 DB 확보에 주력했다.

 

 상세한 맞춤 타게팅과 리마케팅을 위해 미디어 믹스 형태로 진행했고,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미디어별 효율 체크로 홍보 방향성을 개선시켰다.

 

 연관 검색어 내 신규 콘텐츠를 70% 이상 확보해 공유주방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켰다.

 

7) 고려주조 원탁막걸리 브랜드 런칭 캠페인

 경쟁자들이 굳건한 주류시장에서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마켓 이슈에 더불어 기회 포착.

 

런칭 초반 제품 구매 촉진을 목적으로 회상 용이성 증대를 위해 흔들어 마시는 음용 형태에서 착안, '원탁댄스'라는 장치를 활용했다.

 

8) NHN페이코 소셜 캠페인

 간편결제서비스에서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제휴 프로모션의 정보 전달과 소비자 간의 접점 강화가 요구됐다.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해 발행 채널별로 목적을 달리해 관련 콘텐츠를 발행했다.

 

 친근한 T&M를 활용한 제휴 프모로션 콘텐츠로 프로모션 주목도 및 참여도를 증대하고 바이럴 마케팅을 연계해 브랜드 차별화와 상기도를 강화시켰다.

 

9) 오스틴제약 '주당비책' 브랜드 런칭 캠페인

액상형 제형에서 경쟁사의 '상쾌한'을 필두로 휴대와 복용이 편리한 환 제형으로 시장이 급속도로 전환됐다.

 

 매년 성장하는 한국의 숙취해소제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 강화가 필요했다.

 

 제품명을 후킹성 워딩으로 치환해 광고용 카피로 활용해 제품 이름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며 성공적인 제품 런칭을 주도했다.

 

10) 르꼬끄 스포르티브 백팩 / 슈즈 / 스포츠 / 라이프스타일 전제품 디지털 캠페인

 제품별 컨셉을 구분해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전문 TFT를 구성했다.

 

 타겟 맞춤형 신규 매체 발굴 및 A&B Test를 진행해 성과 중심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을 펼쳤다.

 

11) 스노우피크 어패럴 트래거 브랜드 캠페인

 전 연령대에서 살압다는 어글리 슈즈를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에서 아우를 수 있도록 아웃도어 특유의 내추럴한 감성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네트워크 미디어, 브랜딩 미디어 Two Track 전략으로 미디어와 바이럴 광고를 집행했다.

 

12) 깨끗한나라 보솜랜드 모바일 디지털 캠페인

 여러 제품의 캠페인을 아카이빙하며 제품 별 메시지를 하나로 종합하는 캠페인이 필요했다.

 

 소비자 재인지를 메인 목적으로 캠페인을 설계해 시즌 1~3까지 진행된 각 마케팅 컨셉을 활용하여 테마파크 컨셉으로 구성했다.

 

 총 7,200여 명의 이벤트 참여로 브랜드 홍보 효과를 야기했다.

코리아센터-메이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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