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량기업 소개/IT & 레저 & 금융

링크프라이스 채용 준비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역사와 사업 분야

by ghdzbql 2023. 2. 17.
반응형

링크프라이스 키워드사업본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71 SKV1센터 11층 1112호

 

링크프라이스 제휴사업본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5 가산비즈니스센터 10층

번역서비스-플리토
출처 : https://www.saramin.co.kr/zf_user/company-info/view/csn/b05xTU5GU3NVa25SWlQzUXRsaHZSUT09/company_nm/%28주%29링크프라이스

1. 링크프라이스 개요

 2000년 설립된 링크프라이스는 광고주가 원하는 실질적인 성과지표에 기반해 광고비를 책정하는 "성과 기반 광고 Perfomance based Advertising )" 전문 회사다.

 

 2000년 2월 (주)코리안클릭 설립,

 

 7월 KoreanClick 공식 출범,

 

 8월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LinkPrice 서비스 시작,

 

 12월 제휴마케팅 - 개인과 기업이 돈 안들이고 돈버는 인터넷 마케팅 [ 더난 출판사 ] 출판

 

 

 2001년 1월 한국경제신문과 공동으로 설문조사 실시,

 

 3월 제1회 제휴마케팅 세미나 개최,

 

 4월 인터넷배너광고효과조사 AdTrack 발표 및 사례 분석 컨퍼런스 개최,

 

 

 2002년 CJmall, 현대홈쇼핑과 제휴마케팅 독점제휴 계약 체결

 

 

 2003년 CSClub, 삼성물산 제휴마케팅 독점제휴 계약 체결

 

 

 2004년 4월 DM링크 특허 출원, 같은 해 지마켓, 인터파크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12월 파란닷컴과 충전소 운영 대행 계약 체결

 

 

 2005년 2월 야후코리아와 야후검색창 업무 협약 체결,

 

 오버추어 코리아와 바운티, 웹마스터 프로그램 계약 체결,

 

 옥션, 오버추어 코리아, GS홈쇼핑, (주)엠하우스와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2006년 3월 (주)아이템매니아 충전소 운영대행 계약 체결, 제1회 제휴사 모임 진행,

 

 5월 (주)코리안클릭에서 (주)링크프라이스로 법인 분리

 

 넥슨모바일, 인터파크모바일 제휴마케팅 체결,

 

 

 2007년 (주)한국도서보급 충전소 운영대행 계약 체결,

 

 

 2008년 (주)그래텍 충전소 운영대행 체결, SK텔레콤, (주)트라이씨클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4월 온라인 제휴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9월 네오위즈 충전소 오픈,

 

 12월 한국경제신문 소비자대상 수상,

 

 

 2009년 3월 휴대폰 전문 쇼핑몰 폰셀 오픈,

 

 5월 (주)LG패션관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6월 (주)에이전시더블유 MOU,

 

 7월 클릭 당 과금 형태 광고 CPC 서비스 런칭, 성과형광고 오픈마켓 애드엑스체인지 오픈,

 

 11월 (주)디엔에스소프트 CPC 광고 제휴 계약 체결

 

 

 2010년 제일모직, 호텔신라,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주)티켓몬스터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2011년 그루폰 유한회사 소셜커머스 그루폰 코리아와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2012년 익스피디아코리아, 육스닷컴, 삼성 페이스북 좋아요 CPL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10월 모바일 광고플랫폼 망고땡 런칭,

 

 

 2013년 (주)롯데닷컴 제휴마케팅 계약 체결,

 

 

 2014년 1월 베트남 현지 서비스 adpia 제휴마케팅 서비스 런칭, 중국 법인 Linktech 지분 100% 취득,

 

 3월 모바일 충전소 오픈, SNS CPA광고 런칭,

 

 7월 보험 전문 CPA 머니모아 오픈,

 

 12월 주)옐로스토리 위드블로그 매체 계약 체결,

 

 

 2015년 3월 모바일 SDK 제휴서비스 런칭,

 

 4월 해외쇼핑몰(중국관) 오픈,

 

 5월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이벤트 진행, 해외쇼핑몰 ( 일본관, 미국관 ) 오픈,

 

 7월 이베이츠 매체 계약 체결,

 

 11월 Cost per Call 서비스 링크콜 서비스 오픈,

 

 

 2016년 1월 링크프라이스 APP 출시,

 

 7월 소셜커머스 티몬 CPS 계약 완료,

 

 8월 모바일 캐시백 서비스 라이스트세이브 오픈, 논리워드 CPI 서비스 오픈,

 

 

 2017년 3월 랜딩페이지 제작 서비스 DB BOX 오픈,

 

 8월 삼성페이 찬스 매체 계약 체결

 

 

 2018년 1월 트립닷컴, 쿠팡 CPS 계약 완료,

 

 3월 링크애드엑스 DSP 오픈,

 

 7월 링크프라이스 공식 블로그, 홈페이지, 어필리에이트 센터 오픈

 

 

 2020년 2월 28일 코리아센터, 링크프라이스 인수

IMC-디지털 마케팅

 

 

2. 사업 영역

1) 제휴 마케팅

 광고주(사이트)가 목적으로 하는 최종 성과 지표 실적에 따라 수수료를 받는 인터넷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쇼핑몰, 유료 사이트, 마케팅 DB 모집 사이트 등이 이용하며 판매액, 유료 결재액 회원정보 수에 따라 수수료가 결정된다.

 

 대한민국 주요 쇼핑몰, 유료 사이트 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쇼핑몰도 링크프라이스 제휴마케팅을 이용한다.

 

 트래픽을 가진 사이트, 인터넷 활동을 하는 개인 미디어들은 누구나 제휴마케팅의 미디어 역할 ( Affiliate)을 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인터넷 상에서 상거래를 하는 광고주 ( 머천트 )와 광고주 사이트를 광고해 주는 제휴사이트 ( 어필리에이트 )를 모집해 트래픽과 매출을 증가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대한민국 최초 성과당 기반 광고 업체인 링크프라이스는 국내 제휴마케팅 선두 기업으로, 광고주와 제휴사이트의 광고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머천트가 광고 조건 ( 성과당 광고 수수료율, 광고 진행기간 )을 어필리에이트에게 사전 제공하고, 어필리에이트는 성과당 수익을 기반으로 하기에, 이를 늘리기 위해서 특정 머처트에 대한 지속적인 광고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머천트의 컨텐츠를 어필리에이트가 이용함으로써 어필리에이트는 자신의 사이트에 보다 풍부한 컨텐츠를 구성함과 동시에 판매에 따른 성과당 수수료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효과가 좋을수록 매출이 많이 발생하기에 객관적인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2) 키워드 검색 광고

 검색 포털, 오픈마켓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를 추출해 등록, 노출 시키는 광고이다.

 

 등록된 키워드는 검색자의 키워드 검색 시 광고 형태로 노출이 되며, 클릭하면 사이트나 상품 페이지로 연결된다.

 

 자신의 사업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소개한다고 할 수 있는데,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주의 사이트나 상품 정보가 노출되는 광고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최고 전문 인력들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데, 온라인 유저 대부분은 키워드 검색으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찾는다.

 

 우리나라 주요 포털사이트, 오픈마켓 매체들은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서 대부분 검색 광고로 이뤄져 있다.

 

 링크프라이스는 온라인 마케팅의 오랜 노하우와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에 소비자와 가장 큰 접점인 키워드 검색 광고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3) SNS / 블로그 마케팅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와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컨설팅을 펼친다.

 

 특히 링크프라이스의 제휴마케팅이나 CPC 광고 서비스와 연동해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CPC 마케팅

 CPC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를 위해 링크프라이스 자체 네트워크를 이용한다.

 

 더불어 국내외 여러 CPC 광고 네트워크와 미디어를 연계해 SSP, DSP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와 같은 이유로 광고 효율을 최대화시켜 효율적인 비용 운영이 가능한 최적의 타켓팅 광고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메이크샵

 

 

3. 링크프라이스 이모저모

1) 인재상

- RESPECT 상대를 존중할 줄 아는 인재

 

 고객과 직장 동료를 존중하고, 타인으로부터 자기 자신이 존중 받을 수 있게 행동하는 인재.

 

 

- CHALLENGE 자율적이면서 도전적인 인재

 

 능동적으로 일하면서 책임을 다하는 인재.

 

 직무 수행 시 항상 개선 방안을 찾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인재.

 

 새로운 일, 어려운 일을 마다하지 않고 해나가는 인재.

 

 

3) FAITHFULNESS 성실하고 실질을 추구하는 인재

 

 기본적으로 성실한 생활 자세를 갖고 팀 플레이를 할 줄 아는 인재.

 

 형식적이고 관료적인 업무 방식을 배격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인재.

 

2) 광고주 / 머천트란?

 Merchant는 웹/모바일로 상품, 서비스를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해 회원을 모집하려는 모든 기업을 뜻한다.

 

- CPS ( Cost Per Sales ) 머천트 ( 광고주 )는 상품 판매 또는 서비스 판매로 매출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주를 의미한다.

 

 종합 쇼핑몰, 대소형 쇼핑몰처럼 사이트를 보유한 머천트가 CPS 머천트에 해당된다.

 

 

- CPA ( Cost Per Action ) 머천트 ( 광고주 )는 무료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카드 발급, 대출 신청, 경품/샘플 신청 등을 목적으로 하는 머천트를 의미한다.

 

 회원 확보를 통한 2차 마케팅 또는 신규 사이트를 보유한 머천트가 CPA 머천트에 속한다.

 

 

- Affiliate 어필리에이트 ( 매체 )는 제휴사이트를 지칭하는 단어로, 광고를 활용해 수익을 발생시키고자 하는 사이트, SNS, 블로그를 포괄한다.

 

 즉, 운영하는 사이트를 활용해 온라인에서 모든 제휴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 매체를 의미한다.

 

 그리고 사이트, 블로그, SNS, 모바일앱을 보유한 매체는 링크프라이스 어필리에이트로 가입해 홍보 수익을 얻어갈 수 있다.

 

 

- LASTSAVE는 보유한 사이트 없이 쇼핑만 이용하는 사람들은 링크프라이스 캐시백 서비스인 라스트 세이브를 이용하면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대한민국 제휴마케팅 1위 링크프라이스에서 운영하는 쇼핑 캐시백 서비스인데, 라스트세이브를 경유해서 제휴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면 누구나 결제금액의 최대 40%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국내외 300여 개 인기 쇼핑몰과 제휴가 되어 있고, 캐시백 소멸기간은 없다.

 

 라스트세이브에서 5천 원만 적립되면 매달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 링크 ADX ( 링크애드엑스 )

 링크 ADX ( LINK ADX Service ) 링크애드엑스 서비스는 사용자의 관심사 분석으로 광고주 사이트를 이탈한 90%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한다.

 

 이를 리타겟팅이라 한다.

 

 관심유저 타겟팅은 고객의 관심사, 특징 ( 성별, 나이, 지역, 키워드 )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알맞은 광고 노출을 통해 고객 타겟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광고 효율에 따른 노출을 조정 ( 요일, 시간, 디바이스 환경, 예산 설정 등 )을 거쳐 최적의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광고 효율을 최대화시키며 효율적인 비용 운영이 가능한 최적의 타겟팅 광고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50여 만 어필리에이트를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링크프라이스는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 모두에게 가장 효율적인 제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질 높은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를 확보하려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링크프라이스 제휴마케팅 시스템을 이용하는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의 성과당 광고 실적에 대한 복잡한 정산은 통합 정산을 대행하고, 각 부분에 전담 사원을 지원해 여러 마케팅적 요구에 대한 통합 창구 역할을 이행한다.

 

 오픈마켓, 국내외 대형 쇼핑몰들에서도 성과당 광고 실적 추적 시스템을 인정해 링크프라이스와 제휴마케팅을 시행하고 있고, 링크프라이스의 성과당 광고 실적 추적 시스템은 세계 최고라 자부할 수 있다.

 

 특히 링크프라이스는 정상적인 과정으로 발생한 커미션이라면 100%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수수료가 지급되지 않거나 지연되지 않는다.

마케팅전쟁-잭 트라우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