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리원의 서재

마케팅 필독서 책 마케팅 전쟁과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by ghdzbql 2020. 7. 1.
반응형

출처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976309

[ 6S 관리법과 잭 웰치 회장의 명언 ]

https://1wndlf.tistory.com/168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비책

마케팅 전쟁 - 잭 트라우트 /

                    비즈니스북스

  자유경쟁 체제는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마케팅 전쟁이며,

 

  그 목표는 경쟁사와 싸워

이기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고전적 정의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행위이지만,

 

  현대에는 이것만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지 못합니다.

 

  이미 경쟁사들도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기업들은

경쟁사에 초점을 맞춰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공격하며

방어할지를 배워야 합니다.

 

  도서 < 마케팅 전쟁 >은

2,500년 동안 펼쳐진

전쟁사를 연구한 클라우제비츠

( Carl von Clausewits )의

원칙들을 바탕으로,

 

  마케팅 성공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고전에 녹아 있는 전략과 원칙들을

마케팅에 접목해 성공에 이르는

상세한 방법들을 제안하죠.

 

  위와 같은 이유로

마케팅 분야에서 무려 20년 동안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는 도서입니다.

 

  마케팅을 공부하거나

직장에서 직무로 해보고 싶은 사람,

 

  또는 현직자들도 읽어보면

분명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출처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120545

[ 마케팅 업계에서 승자가 되는 방법 ]

https://1wndlf.tistory.com/186

 

 

 

 

 

 

 

글쓴이는...

  < 마케팅 전쟁 >은

두 명의 저자가 공동 저술했습니다.

 

  잭 트라우트는 경영학도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들어봤을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적립한 세계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입니다.

 

  잭 트라우트는

Trout & Partners의 회장이며

전 세계 13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AT&T / 제록스 Xerox Co. /  HP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Southwest Airlines Co. /

 

버거킹 Burgerking / IBM / 

 

메릴린치 Merrill Lynch / 로터스 Lotus /

 

에릭슨 Ericsson Inc. / 렙솔 Repsol /

 

테트라팩 Tetra pak / P&G 등

 

  [ 포춘 Fortune ]지 선정

500대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 마케팅 전쟁 > /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

< Trout On Strategy > /

< A Genie's Wisdom > /

< 마케팅 불패의 전략 > /

< Positioning :

The Battle for Your Mind > /

< Differentiate or Die > /

< Big Brands Big Trouble > /

< 뉴 포지셔닝 > /

< 보텀업 마케팅 > /

<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요술램프 > /

< 잭 트라우트의 차별화 마케팅 > /

< 호스센스 Horse Sense > /

< 마케팅 포지셔닝 > /

< 리포지셔닝 Repositioning > /

< MY POSITIONING > /

< 빅 브랜드, 성공의 조건 > /

< 튀지 말고 차별화 하라 > /

< 마케팅,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 /

< 단순함의 원리 > /

< 잭 트라우트, 비즈니스 전략 >

 등이 있습니다.

 

 

  또 한 명의 저자 알 리스 역시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 전문 기업

Ries & Ries의 회장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잭 트라우트는 GE 광고홍보부에서

사회 생활을 시작했는데,

 

  알 리스 또한

GE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1963년 뉴욕에서

광고 에이전시를 설립하고,

후에 Trout & Ries로 바뀌게 됩니다.

 

 

  알 리스도 많은 책을 집필했는데요,

 

< 마케팅 전쟁 > /

< 모세오경 > /

< 마케팅포지셔닝 > /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

< 보텀업 마케팅 > /

< The 22 Immutable Laws of

 Branding >

< 마케팅 불패의 전략 > /

< Focus :

The Future of Your Compnay

Depends on it > /

 

< 포커스 경영 > /

< 브랜드 창조의 법칙 > /

<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 /

< 포지셔닝 Positioning > /

< 브랜드 론칭 불변의 법칙 > /

< 호스센스 Horse Sense > /

< 홍보 불변의 법칙 > /

< 브랜딩 불변의 법칙 > /

< 경영 불변의 법칙 > /

< MY POSITIONING > /

< 11가지 불변의 법칙 :

 알리스의 인터넷 브랜딩 > /

< 마케팅 반란 :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 /

< 경영자 VS 마케터 >

등을 집필했습니다.

 

[ 조지 패튼 장군의 삶과 마케팅 전쟁 ]

https://1wndlf.tistory.com/18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