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리원 스토리/생활 정보

초보 부모들이 하기 쉬운 실수 6가지!

by ghdzbql 2020. 5. 5.
반응형

예비 부모들이 보면 좋은 꿀팁 6가지 상식

미안하다 아가야-엄마도 처음이야
출처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5702

1. 안전벨트

  아이에게는 안전벨트를 반드시 채워주세요.

 

  자동차 안전벨트를 '생명줄'이라고 하듯 유모차에서도 아이에게는 안전벨트가 중요하므로 반드시 채워줘야 합니다.

 

  아이가 생후 6개월 이후 움직임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유모차에서 일어서거나 앞으로 나오려고 해 떨어지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고, 아이가 유모차 밑으로 빠지기 쉬워 안전벨트를 꼭 매줘야 합니다.

 

  아이의 월령이 어리고 체구가  작을 경우에는 어깨 벨트뿐만 아니라 다리 사이의 벨트까지 모두 채워주셔야 합니다.

 

2. 유모차 양 대면 기능 사용 시

  아이를 태운 상태로 전환하지 마세요.

 

  아이가 부모와 눈을 맞추는 것이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이유로 양 대면 기능의 유모차를 사용하는 비율이 늘었습니다.

 

  양 대면 기능 유모차에 아이를 시트에 태운 상태에서 전환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심을 잃어 아이가 떨어지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요.

 

  번거롭더라도 기능을 전환하고 시트가 아닌 프레임을 회전시켜야 하는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3. 카시트는 조수석 장착

  카시트는 조수석에 장착하면 결코 안됩니다!

 

  카시트는 정확하게 정착하지 않으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제 역할을 하지 못해 아이의 안전을 보장하기 힘듭니다.

 

  부모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은 카시트를 조수석에 장착하는 것입니다.

 

  사고가 났을 경우 에어백이 터져서 아이에게 추돌만큼이나 큰 충격을 주기도 하고 호흡 곤란을 초래할 수 있어 위험합니다.

 

  카시트는 운전석 바로 뒷자리나 대각선 자리에 장착하세요.

사람의 인격 형성-시기

 

 

4. 장거리 이동 시

  아이와 장거리를 이동하게 되면 수시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차 안에 오랜 시간 앉아서 장거리를 이동하면 어른도 힘듭니다.

 

  하물며 아이는 좁은 카시트에 갇혀 있어 더욱 힘듭니다.

 

  장시간 운전할 때에는 일정 시간마다 쉬면서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고, 온몸을 마사지해 피로를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5. 젖병 세척 브러시

  젖병 세척 브러시는 구분해서 사용해 주세요! 유리 젖병과 일반 젖병의 브러시는 달라요.

 

  유리 젖병은 금속 수세미와 연마성 세정제로 세척할 수 있지만, 플라스틱 소재인 일반 젖병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미세한 스크래치와 상처가 생기면 그 부분에서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위생상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교체해야 합니다.

 

  플라스틱 소재 젖병을세척할 때는 표면이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하고, 6개월마다 교체해 주세요.

 

6. 유리 젖병 식힐 때

  유리 젖병은 얼음물로 식히지 마세요!

 

  유리 젖병은 환경호르몬 배출 걱정이 없고, 깨지지 않는 이상 교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분유를 탈 때 물 온도가 높다고 얼음물로 식히면 젖병의 안과 밖에 급격한 온도차가 생겨 유리 젖병이 깨질 수 있으니 삼가야 합니다.

100세 시대-준비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