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멀린스의 고정관념을
없애는 방법과 책 1cm+
https://1wndlf.tistory.com/111
선택 잘하는 방법. 선택의 중요성
https://1wndlf.tistory.com/112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는 방법
https://1wndlf.tistory.com/113
나를 사랑하는 방법 feat. 1센치
https://1wndlf.tistory.com/118
기다림의 미학을 즐기는 방법
https://1wndlf.tistory.com/119
매일 1cm만큼 찾아오는
일상의 Creative한 변화
1cm 첫 번째 이야기
김은주 - 허밍버드
제가 읽었던 책 중
소장하고 싶은 도서 중
하나였던 < 1cm+ >.
2008년 06월 19일
출간되었는데 절판된 후
독자들의 재출간 요청이
계속해서 이어졌다고 합니다.
심지어 저처럼 갖고 있어도
그 공간이 아깝지 않다 생각하는
독자들이 많아서인지
중고 서점에서도 구하기가
어려웠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2014년 03월 03일
출판사 허밍버드에서
보다 완성도를 높여
< 1cm 첫 번째 이야기 >로
새롭게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본 책을 읽으면서 재미있고
특이했던 부분은 곳곳에 독자들이
책 페이지를 접고, 뒤집고,
그림도 그려보는 등 정말 창의적인
활동 영역과 다양한 위트, 공감,
심박한 발상들이 넘쳐 흘렀습니다.
두 작가는 일상에서
큰 위상을 차지하지 못하는 1cm로
우리 인생에서 변화를 모색하고자
노력합니다.
딱딱하게 굳어 있는
고정관념을 1cm만 옮겨보고,
타인과의 육체적/심리적 거리를
1cm 좁혀보고, 다른 세계에 대해
1cm만큼 더 깊이/넓게 바라보며,
삶에서 1cm 크기의 여유와 공감,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건
책을 통해 얻는 일상에서의 1cm 변화가
마치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에서의
1cm처럼 결코 미미하지 않으리라
저는 확신합니다.
< 1cm 첫 번째 이야기 >는
노트에 적어 놓은 명구절의 양이
100권 중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최대한 압축해서 적어보겠지만
블로그 페이지로 4~5장 정도는
할애를 해야될 것 같네요ㅠ
글쓴이는 ...
작가 김은주 / 그림 김재연은
광고대행 업계에서 최고이자
광고업에 종사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동경하는 회사인 제일기획에서
각각 카피라이터와 아트디렉터로
일했습니다.
김은주 저자는
제일기획 카피라이터를 거쳐
갤럭시, 던킨도너츠, 삼성그룹,
CJ, KT, S-OIL, 아모레퍼시픽,
오리온 등 기업들의
여러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고,
NHN 마케팅센터의 마케터,
현재는 TBWA KOREA에서
카피라이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책 표지는 단순 명료해
자칫 단순 감상문이나
지루한 수필 중 하나가 아닐까
걱정할 수 있지만,
기존에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깨달음과 즐거움, 참신함이
미수옥처럼 농축되어 담겨 있습니다.
다른 작품으로는
< 1cm > /
< 달팽이 안에 달 > /
<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 /
< 1cm+ >, < 1cm art > /
< 기분을 만지다 > /
< 너와 나의 1cm > /
< 1cm 오리진 > 등이 있습니다.
기업 소개
- TBWA Worldwide :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10대 글로벌 광고 에이전시이자,
세계적인 광고 회사 중 하나이다.
1993년 세계 최대 광고 기획사 중
하나인 옴니콤 Omnicom Group이
TBWA를 인수했고,
1998년 12월 SK그룹의
태광멀티애드를 인수해
TBWA \ KOREA를 설립한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305개의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12,000여 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TBWA KOREA는
2017년 국내 최초로
FACEbook Award 본상 /
Korea Agency of the year 금상 /
2016년 Effie Awards 대상,
2015년 금상 등을 수상했다.
'TBWA'라는 이름은
업계 내에서는 유머로
"뜨브와"라고도 하는데,
사실 회사 명은 TBWA를 설립한
네 대표의 성을 따서 지은 거라 한다.
Management를 담당한 미국인
Bill Tragos -> T
Marketing을 맡은 프랑스인
Claude Bonnange -> B
Creater 스위스인
Uli Wisesendanger -> W
Client Service를 도맡은
Paulo Ajroldi -> A
[ 비즈한국 ]
창의력이 발상력이다?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TBWA대표 박웅현
'온리원의 서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 잘하는 방법. 선택의 중요성 (8) | 2020.11.17 |
---|---|
에이미 멀린스 고정관념을 없애는 방법과 책 1cm+ (8) | 2020.11.07 |
앤디 앤드루스가 말하는 믿음 Andy Andrews (5) | 2020.10.26 |
3포, 5포, 7포, N포 세대가 가져야 할 것. (4) | 2020.10.24 |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첫 번째 이야기 (8) | 2020.10.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