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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량기업 소개/IT & 레저 & 금융

엠포스 디지털 IMC 마케팅 기업

by ghdzbql 2022.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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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포스 본사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285 한샘방배빌딩 (주)엠포스

인프런-온라인 교육
출처 : www.kipfa.or.kr/Information/InternetProCorpGroupView.aspx?SEQNO=33077

1. 엠포스는?

  eMFORCE 엠포스는 삼성그룹 계열사의 공둥 출자로 설립된 대한민국 디지털 IMC 마케팅 기업이다.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2005년 7월 22일 제일기획은 엠포스를 삼성 계열사에서 제외했음을 공시했다. 이유는 삼성의 보유지분 매각, 최대주주 변경으로 인한 특수관계가 소멸됐기 때문이다. )

 

 

  기업명은 eMarketing Taskforce의 합성어로 기존 On-line Agency 영역 뿐 아니라 eMail, eCRM 서비스까지 통합 수행해 더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영억을 커버하는 Total eMarketing 대행업체로 시작했다.

 

  2000년 11월 설립 당시 박상현 대표에서 현재는 윤미경 대표를 필두로 20년이 넘는 업력을 자랑하고 있고, 광고주에 적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제공하기에 여러 산업 분야의 클라이언트 마케팅을 맡으면서 전문성을 높였고,

 

  지금은 280여 명의 전문 인력을 고용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디지털 마케팅 전문 대행사이자 대형 디지털IMC 기업이다.

 

  데이터 마케팅과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높은 정확도의 퍼포먼스 광고를 운영하고, 디지털 중심의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영상 콘텐츠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제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디지털 퍼포먼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소셜, 디지털 브랜드, 웹 토탈, 바이럴, 이벤트 프로모션, 영상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등 통합디지털마케팅으로 광고주 만족도가 가장 우수한 대행사로서 업계에서는 이미 인정 받고 있는 기업이다.

 

  주로 공동 사업 및 행사 추진, 시장개척과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신규 사업의 타당성 연구 등을 이행한다.

 

  위와 같은 비결은, 엠포스는 광고 영업을 맡은 별도의 영업 조직 없이 신규 광고주를 늘리기 보다 기존 광고주들과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관계를 이어가는 쪽에 중심을 두고 있다.

 

  또한 서비스 퀄리티 자체를 높이고 타 대행사들이 할 수 없는 제안을 생각하고 실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노력의 일환으로 엠포스는 매년 전략 제안 PT를 광고주 앞에서 선보인다.

엠로-구매SCM 솔루션

 

 

 

  특이점으로 엠포스는 페이스북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픽데이터로 광고 기술 부문 전문성을 검증 받은 Facebook Marketing partner, FMP 자격을 획득했다.

 

  대한민국 온라인 통합 광고 대행사로 유일한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가 됐다.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노하우와 솔루션을 가진 기업을 페이스북 미국 본사에서 엄중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사내 문화로는 매월 월급날 2시간 동안 도시락 데이를 진행하고, 한 달에 한 번 패밀리 데이를 시행해 오후 3시에 출근 또는 오후 출근 가능,

 

  3 / 6 / 9년차 직원들은 해외여행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윤미경대표는 2016년 한 인터뷰에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을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내가 해야하는 일을 열정과 진심을 다해 즐기고, 내가 존재하는 이 순간을 위해 내 모든 것을 불사르는 것이 제 인생의 유일한 목표입니다."

 

2. 제품/상품

1) 2019년 1월 17일 자체 개발 SNS인사이트 도출 솔루션 BIGCIAL ( 빅셜 )을 오픈했다.

 

  빅셜은 SNS 채널 업무를 담당하는 기획부서와 연구개발 부서가 협업해 실제 업무에 필요한 기능에 집중 솔루션을 구현했다고 여겨진다.

 

  빅셜은 크게 5가지 기능을 선보였다. 계정분석, 팔로워분석, 게시물분석, 경쟁사분석, 해시태그분석.

 

- 계정분석 기능은 계정의 팔로워, 좋아요, 댓글, 저장수와 같은 성과지표를 쉽게 확인할 있도록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 팔로워분석은 의뢰인 계정의 팔로워 연령별 성비, 주요 온라인 접속 시간대, 국가별/지역별 팔로워, 주요 사용 언어 등을 알 수 있게 한다.

 

 

- 게시물 분석 기능은 자신이 선택한 기간 내 업로드된 게시물이 얼마나 노출됐고, 도달했는지에 대한 성과 지표와 비교하고 싶은 게시물을 추가해 비교 데이터를 측정하며, 업로드 후 시간대 별 반응까지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  경쟁사 분석 기능은 엠포스를 포함한 최대 3개사의 성과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일자, 계정별 팔로워 및 참여도 추이를 알 수 있다.

 

 

- 해시태그 분석 기능은 예상할 수 있듯 계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와 해시태그별 성과를 나타낸다.

 

 

  위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빅셜은 대행사는 물론 인하우스 담당자, 인플루언서처럼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활용하는 사람이나 기업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 성과 지표를 제공한다.

 

  게다가 빅셜은 무료다! 추후 다양한 SNS 채널로의 확장도 꾀하고 있다.

KT자회사-롤랩

 

 

 

2) 마케팅 솔루션 '픽데이터 Pickdata'로 캠페인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예시로 포켓TVC로 제작된 ( TV Commercial ) 다채로운 광고 영상을 픽데이터의 광고 소재 최적화 기능 Dynamic Creative, DC와 접목함으로써 캠페인의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

 

 

  2017년 10월 25일 페이스북 광고 소재 최적화 기능인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 DCO를 적용한 픽데이터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페이스북 DCO는 가장 효율성이 뛰어난 광고소재를 찾기 위해 이전에 사용됐던 A/B테스트보다 기간과 비용을 대폭 줄엿다.

 

  단 한 번만 설정해도 이미지와 문구, 버틴의 수십에서 수천 가지 조합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단기간에 광고로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관심사 추천, 타겟시뮬레이션, 실시간 운영팁 제안, 관심사 키워드별 리포트를 제공한다.

 

 

3) 서비스형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헤로쿠 HEROKU'.

 

  홍장유 엠포스 개발팀장은 아마존웹서비스 AWS의 엘라스틱 빈스톡 Elastic Beanstalk과 람다 Lambda를 모두 사용해 보았으나 각각의 단점이 존재했고, 이에 한 달 운영 비용을 시간 단위 비용으로 효율화했으며 작업 시간도 50% 줄인 서비스형 플랫폼 PaaS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헤로쿠 HEROKU를 개발했다.

 

 

4) 2013년 엠포스는 페이스북 마케팅 운영 솔루션 '프라이팬'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론칭했다.

 

  프라이팬은 운영자들이 필요로 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을 위한 이벤트 운영과 분석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프라이팬의 핵심은 페이지 관리의 어려움을 기능화해 개발지식이나 운영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탭을 제작 및 분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댓글들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취합할 수 있는 기능 '코멘트 매니저'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수천 개에 이르는 댓글들을 하나하나 취합하지 않아도 당첨자를 선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당시에는 페이스북이 페이지 탭의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지 않았는데 모바일 최적화 탭을 지원해 PC에서만 이벤트들을 진행해야 했던 불편함을 덜어내고 모바일로도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했다.

 

 

5) 엠포스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를 2019년부터 발행했다.

 

  기업은 SNS 인사이트 리포트로 고객 참여를 통한 세일즈 강화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SNS 마케팅은 콘텐츠 중심, 세일즈 중심으로 진행이 됐다면, SNS 인사이트 리포트에서는 콘텐츠와 세일즈의 연계점을 찾아 SNS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여행' 주제를 스타트로 '일본 불매운동 현상 분석' 보고서를 통해 2013년 대비 본인의 의견을 남긴 게시물이 10배 이상 증가했음을 발견했다.

 

  2020년 8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 활동이 어려워졌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 '거실 인테리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했다.

 

  ' 거실 인테리어 시장 분석 보고서'는 '집'의 개념이 잠을 자거나 휴식하는 공간을 넘어 재택근무, 취미 활동, 오래 머무는 공간으로 관점이 바뀌고 있으며 편의성과 실용성이 중요해졌다라고 분석했다.

 

  또 다른 보고서 '비대면 시대' 2021년 11월 '우리는 어떤 대통령을 원하는가?'로 연령병, 성별에 따라 관심 있는 것과 언급하는 것이 큰 차이가 있음을 빅데이터의 활용으로 아주 쉽우면서도 보기 좋은 시각적 자료로 알 수 있다.

 

 

6) 엠포스는 2021년 10월 20일 아마존 실무대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AMAZON은 미국을 포함해 해외로의 진출 시 주요 온라인 거점이 되어 주고 있는데, 엠포스 또한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엠포스는 구성원 중 마케팅 분야에 특히 높은 전문성을 갖춘 직원들을 선별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전담팀까지 따로 만들어 아마존 진출을 위한 전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은 아마존 입점을 넘어 맞춤형 아마존 컨설팅도 운영하는데 예를 들어, 사업성 검토, 판매제품 등록, 아마존 계정운영 광고운영 대행, 셀러 가입, 미국 내 아마존 FBA 창고 입고, 판매상품 시장 조사 및 경쟁사 분석까지 받아볼 수 있다.

 

  아마존 컨설팅 과정 중 하나로 카테고리 별 검색량, 마켓 볼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입 초기 알맞은 상품을 선별해 사실상 통합 업무 관리라 할 수 있다.

 

  아마존 입점은 다시 말해 180여 개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진천 허브터미널

 

 

3. 주요 고객과 수상 이력

1) 주요 고객

- 하쿠호도제일은 18개국에서 38개 지사를 거느리는 113년 전통 하쿠호도와 대한민국 최대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 기획해 만든 35년 업력의 광고회사다.

 

  하쿠호도제일은 글로벌 광고 마케팅 트렌드와 대한민국 소비자, 시장에 관한 이해를 갖춘 세계적이면서도 한국적인 회사로 알려져 있다.

 

- KB손해보험과 KB국민카드

 

- 한국자동차협회

  2001년부터 이미 엠포스는 당시까지만 해도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 없이 독자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던 한국자동차협회와 제휴를 맺어 적극적으로 e마케팅 도입을 실시했다.

 

  효과적인 회원 확보와 자동차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건전한 자동차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e메일 마케팅 ASP ( 응용소프트웨어임대 ) 솔루션 크루즈 ( CRUZ )로 효율적인 자동차 이용자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엠포스는 대행 업체들이 흔히 사용한 기존 고객 DB를 기반으로 e메일 발송 대행 서비스를 넘어 토털 e마케팅을 제안했다.

 

  CRUZ는 기업들이 새로운 장비나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아도 시간 당 3백 만 통 이상의 e메일 발송과 일대일 e이메일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직접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이벤트에도 주최적으로 참여해 마케팅 전문 노하우를 발휘했다.

 

  추가적으로 2000년 대 초반부터  엠포스는 대한민국 시장 공략은 물론 '오픈타이드 아시아'와 제휴해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같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추진했다.

 

- 싸이버텍홀딩스

  2001년부터 인터넷 금융서비스 전문회사 싸이버텍홀딩스의 자회사인 아이머닉스와 인터넷 금융서비스 및 이메일 마케팅 분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메일과 금융서비스를 연계해 전자쿠폰, 전자상품권, 전자카탈로그, 전자송금, 지불결제처럼 인터넷 금융 사업에서 더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본 제휴로 e-메일을 이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했고, 일반인들도 쉽고 안전하게 인터넷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2) 수상 이력

-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미디어 부문 우수상 수상.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엠포스는 KB국민카드의 신규상품 탄탄대로 이지홈카드의 발급량 증대를 위한 '포켓TVC' 광고캠페인을 선보였다.

 

  엠포스는 페이스북 광고를 포함해 TV보다 영상 시청 비율이 많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차별화를 꾀해 "모바일에서 보는 광고는 TV와 차별화 돼야 한다."는 취지로 영상의 화면비율과 스토리 등도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해 재구성했다.

 

  엠포스는 다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트렌드에 선도적인 광고로 호평을 받았다.

 

  포켓TVC와 DC의 조화로 광고 캠페인은 3일만에 금융업계 평균 광고 효율 대비 2배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 엠포스는 이미 2016년부터 KB손해보험 매직카다이렉트 바이럴 영상 캠페인 '아빠의 후예'를 통해 금융권 최초 360VR 기술을 접목시켰다.

 

  Virtual reality 동영상 캠페인으로 엠포스는 통합디지털마케팅 선두주자라는 입지를 더욱 공고히했다.

 

 

- 2015년 페이스북 해커톤 행사에서 최종 입상 수상.

 

  해커톤은 정해진 시간 내에 창의적인 사고와 토론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 2013 온라인광고마케팅대상 금상 수상.

 

  역시나 자체 개발한 디지털 마케팅 통합 분석 솔루션 CAOS로 기술 및 미디어서비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CAOS는 디지털 마케팅 실시간 통합 분석 솔루션인데 PC, 태블릿 등 여러가지 스마트 디바이스 노출되는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통합해서 분석해 주는 솔루션이다.

 

  비교적 단순한 클린, 전환 수만을 참고해 매체 영향력 분석의 틀이 아닌 실질적으로 광고 성과 지표를 점수화 하고 광고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한다.

 

  덕분에 광고주는 디스플레이 광고 DA, 검색광고 SA,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SNS처럼 각각 다른 광고 채널 효과를 연계해서 분석한 뒤 가장 기능이 좋았던 채널과 디바이스 믹스 모델을 제안한다.

 

  CASO 외에 페이스북 SNS 마케팅 솔루션 '프라이팬', 통합 리포트 플랫폼 '빙고' 등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메이크샵-온라인 쇼핑몰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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