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량기업 소개/IT & 레저 & 금융

하나투어 입사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역사와 상품 서비스

by ghdzbql 2022. 6. 17.
반응형

하나투어 본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5길 41 하나투어빌딩

공항철도주식회사-채용
출처 : www.travel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478

1. 하나투어의 역사

 하나투어는 전 세계 1만 4000여 개의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 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 다채로운 유통채널로 판매하는 종합여행사다.

 

 일명 홀세일러 ( wholesaler ) 회사.

 

 예를 들어 여행알선 서비스,

 

여행 홀세일 ( 도매 ) 사업,

 

광고대행서비스,

 

여행 용품 판매 전자상거래 사업,

 

여행 관련 출판 및 인쇄물 제작,

 

호텔업, 대부업,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숙박시설 운영수탁업,

 

여행 연관 B2B소프트웨어 기술개발,

 

일반 전세 여객자동차운송업 등을 영위한다.

 

 

 여행알선 서비스는 내외국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항공권, 여행상품, 크루즈, 골프여행 상품, 트래킹 등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며,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은 법인 고객 또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전세버스 운영, 호텔운영 컨설턴트 제공 ( 영업관리, 호텔 임차, 부동산임대 등 ), 호텔예약 서비스 대행 등이다.

 

 

 하나투어의 전신은 1993년 11월 국진여행사에서 시작해 1993년12월 지금의 상호로 바꿨다.

 

 당시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어렵고 낯설어했고, 그것이 하나투어의 존재를 이끌어냈다.

 

 1999년 대한민국 여행사 중 최초로 태국 현지에 법인을 설립했고, 2000년 11월 마찬가지로 여행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다.

 

 이어 2001년 5월 뉴욕 법인,

 

2004년 5월 영국 런던 법인,

 

2005년 7월 일본 법인,

 

 

2006년 4월 납세자의 날 기념 모범납세자 재정경제부 장관 표창,

 

같은 해 8월 프랑스 파리 법인을 설립, 11월 코스닥 상장사 최초 런던증권거래서에도 상장한다.

 

마찬가지로 대한민국 여행업계 최초 중국 베이진 현지에 독립법인 하나투어차이나 설립,

 

 

2007년 납세자의 날 기념 모범납세자 산업포상 수상,

 

2008년 10월 하나벤처 1호 하나투어샵,

 

2010년 4월 하나벤처 2호 H&T마케팅 출범,

 

 

2011년 1월 희망제작소와 공무원 대상 해외연수 전문기업 "여행사 공공" 공동 출범,

 

 7월 모두투어와 합작해 항공권 권리가 가능한 호텔앤에어닷컴 설립,

 

 11월 코스피로 이전 상장,

 

 대한상공회의소/중앙일보 주최 제18회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TTG 트래블어워즈 최고의 여생사상 수상,

 

 

 2012년 7월 자회사로 여행 정보 제공 서비스 업체 마리오랩(주) 설립,

 

 11월 하나투어 1호 호텔 센터마크 호텔 개관,

 

 

 2013년 2월 여행테마카페  "뚜르 드 카페" 오픈,

 

 8월 여행정보 무료 서비스 투어팁스와 문화공연티켓 예매 사이트 하나프리티켓 오픈,

 

 9월 제40회 관광의 날 관광진흥유공 금탑산업훈장 수상,

 

 10월 2호 호텔 티마크호텔 명동 개관,

 

 

 2014년 9월 사회공헌대상 문화예술부문 명예의 전당 수상,

 

 12월 하나Free 에어텔 앱으로 스마트앱어워드 2014 여행/관광분야 대상 수상,

 

 

  2015년 2월 여행산업 최초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MOU 체결로 세계유산여행상품 운영,

 

 같은 해 3월 면세점 유통사업 진출,

 

 4월 티마크 시티호텔 삿포로 오픈,

 

 11월 에스엠면세점 인천공항점 오픈,

 

 

  2016년 4월 에스엠면세점 인사동점 오픈,

 

 6월 티마크그랜드호텔명동 개관,

 

 

 2017년 7월 업계 최초 고객 자문단 위촉,

 

 12월 도쿄증권거래소 상장,

 

 

 2019년 3월 한국능률협회 주최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여행사 부문 15년 연속 1위 인증,

 

 2019년 5월 여행업 최초 평생교육원 "하나 아카데미아" 개원,

 

 10월 국가고객만족도 여행산업 부문 11년 연속 1위, 여행사 서비스업 부문 6년 연속 1위

 

 

 2020년 2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여행사 부문 13년 연속 1위,

 

 

 2020년 4월 여행업계 최초 차세대 시스템 오픈,

 

 11월 안전한 여행의 새로운 기준 마련을 위한 안심여행 체크리스트 ( Safety&Joy ) 도입,

 

 

 2021년 3월 브랜드스탁 주최 제23회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여행사 부문 17년 연속 1위 인증,

 

 2021년 8월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 ESG 경영 도입.

 

 이 외에도 (주)하나투어비즈니스, (주)넥스투어, (주)하나투어제주, (주)하나투어아이티씨, (주)웹투어, 하나투어리스트, 투어마케팅코리아 등의 계열사와 전 세계 24개 네트워크를 아우르고 있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매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고 있다.

 

 국내외 여행에 대한 정보와 관광지 소개를 목적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관광청, 지자체도 참가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여행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2017년 9월 28일 해커 집단이 공격해 무려 100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건도 일어났다.

하나투어-모두투어

 

 

2. 하나투어의 목표

1) 여행을 만듭니다.

 익숙하지만 색다른 이야기, 낯설지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여행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그 꿈을 실현해 드립니다.

 

2) 문화를 만듭니다.

 여행을 더 잘 만들고자 더 큰 행복을 위해 하나투어는 문화를 만듭니다.

 

3) 행복을 만듭니다.

 고객에게 여행을 통한 행복을 선사하고, 하나투어는 고객의 행복을 느끼며 또 다른 꿈과 행복을 만듭니다.

 

 슬로건과 포부 : 여행자가 꿈꾸는 것이 무엇이든 한계 없이 가능해지고, 지도가 펼쳐지듯 여행자의 눈앞에 현실로 펼쳐지게 만들겠다.

 

 국문 로고에는 기존 하나투어 핑크에서 확장된 Royal Violet으로 변화하는 하나투어를 상징,

 

 그 안에는 Playful Mint로 긍정적 기운과 청량감을 전달한다.

 

 

 서비스 에센스 ( SI : Service Identity )는 고객의 마음과 하나투어의 마음이 이어진다는 의미인 Heart to Heart, 마음에서 마음으로.

 

 Service Core Identity는

사랑,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과 태도 /

 

공감,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집중 /

 

가치,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가치 제공

 

  SI 슬로건 "내 맘愛쏙

 

  Service Promise 서비스 약속 : 사랑하는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집중하는 서비스로 고객 마음에 쏙 드는 하나투어가 되겠습니다.

 

 

 하나투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내 캠페인을 활용해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 경영 실천과 기업 문화 확산으로 생태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 가능 여행 상품도 개발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 스위스 >, < ECO-FRIENDLY OKINAWA > 등을 꼽을 수 있다.

 

 ESG 경영팀은 에너지 절감안 마련, 가스와 용수 사용 관리, 온실가스 배출 관리, 사내 캠페인 진행,

 

 상품기획본부는 친환경/보호 상품 기획, 지속가능 여행상품 기획에 힘쓰고 있다.

 

 추가적으로 하나투어는 "하나 되는 지구세상, 누구나 여행할 권리"라는 슬로건 아래 하나투어문화재단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이행하고 있다.

 

 수익의 일부를 적립해 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

 

 '미래 관광인재를 육성하는 투어챌린저',

 

 '다문화 어린이들을 위한 스포츠 꿈나무 양성 프로젝트 글로벌 프렌즈',

 

 '임직원 및 파트너사 직원들로 구성된 희망봉사단',

 

 '고객들을 위한 의미 있는 봉사여행 볼런투어' 등 여행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ore Value

여행으로 희망을 나누고,

 

여행으로 세상과 교감,

 

여행으로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여행으로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든다.

 

3. 하나투어 여행서비스

 하나투어는 모든 여행에 저마다의 꿈이 담겨 있다고 본다.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나팩 / 하나프리 / 제우스 / 내나라여행처럼 다양한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1) 하나팩 :

 하나투어 대표 여행 상품 브랜드.

 

 일반 단체 기획 여행과 더불어 허니문, 골프, 크루즈, 힐링, 휴양. 미식, 체험 등 다채로운 테마 파트까지 포괄하는 단체 기획 여행 브랜드.

 

2) 하나Free :

 항공, 숙박, 현지투어 및 다양한 자유여행상품으로 구성된 결합 상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투어 자유여행 브랜드.

 

3) Zeus world :

 상위 1%를 위한 럭셔리 맞춤여행의 자존심.

 

4) 내나라여행 :

 프리미엄 국내 여행 상품 브랜드로 전국 특급 호텔 숙박과 일정 전담 가이드 배정.

 

 장거리 투어를 위한 대한민국 최장 내 나라 여행 전용버스 등 최상의 여행 서비스 제공.

 

5) 하나투어 모바일앱 :

 여행 일정 짜기부터 지역별 다양한 여행 정보와 함께 여행 예약까지 모바일로 쉽고 간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6) 글로벌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

 글로벌 네트워크의 통합관리 및 비즈니스 지원.

 

7) 하나투어 로열티 시스템

 HLS ( Hanatour Loyalty System )으로 마일리지클럽 회원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제휴관리, 통합 마일리지관리로 CRM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 하나투어 고객의 Loaylty 향상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8) 통합경영정보시스템 SAP ERP

 한국회계기준과 국제회계기준 모두 적용해 연결결산시스템으로 시스템 혁신 달성.

 

 

 본 서비스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하나투어는 스스로 Vision을 창조하는 하나인을 원합니다.

 

 서비스 마인드를 기반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맨,

 

 글로벌 역량을 토대로 미래를 창조하는 창조인,

 

 프로의식을 갖춰 스스로 변화를 추구하는 변화인,

 

 시대를 앞서가는 디지털 마인드와 끊임없는 배움을 갈망하는 학습인!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위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