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량기업 소개/IT & 레저 & 금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네오플 입사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by ghdzbql 2022. 9. 25.
반응형

네오플 본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3198-13

인공지능-AI면접
출처 : https://www.neople.co.kr/neople/neople/

1. 네오플 개요

 2001년 4월 설립된 네오플은 대한민국 대표 게임 제작사이자 넥슨 그룹의 계열사로, 대표작은 < 던전앤파이터 >, < 사이퍼즈 >가 있으며, 넥슨 순이익의 대부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We make wonders 멋진 사람들이 멋진 것을 만들어 낸다."라는 모토 아래 [ NEO + PEOPLE, NEO + PLEASURE ] 새로운 사람들이 만드는 새로운 재미를 뜻하며, 남들이 가지 않는 길, 꿈꾸지 않는 길에 도전하고 고민하며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2001년 12월 본래 캐주얼 게임 "캔디바"를 시작으로 "신야구" 같은 캐주얼 게임을 전문으로 만드는 기업이었는데, 위의 대표작들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매력적이고 미려한 그림체, 훌륭한 음악과 선곡 감각, 특히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컨텐츠 개발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다만 엉성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살리지 못하는 기술력, 엄청난 버그는 여전히 문제로 꼽힙니다.

 

 위와 같은 실책은 소규모 스튜디오이고, 2008년 개발권을 제외한 거의 모든 권한이 넥슨으로 넘어간 상황인 탓이 큽니다.

 

 실제로 넥슨이 제주도로 본사를 옮길 당시 합병한 지 얼마 안된 네오플이 지목됐고, 소문은 사실이 됐습니다.

 

 수도권 인프라 포기, 이직 불능 등의 이유로 주요 핵심 인력들은 빠져나갔으며, 남은 직원들 역시 버티지 못하고 나가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게임 서비스 영역을 중국, 일본, 대만 등으로 확대해 매출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대 후반 던전앤파이터가 중국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뒀고, 넥슨 순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였으며, 제주도 총생산까지 넘봤습니다. ( 2016년 제주 수출 10억 달러 중 43% 차지 )

 

 던전앤파이터는 세계 회원수 4억 명, 국내 동시접속자 수 29만 명, 중국 최고 동시접속자 수 300만 명을 기록했으며, 대한민국 게임대상, 중국 온라인게임대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습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은 던전앤파이터 / 사이퍼즈 / 고질라 디펜스 포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DNF 듀얼 등이 있고, 개발 중인 프로젝트로는 프로젝트 AK / 프로젝터 오버킬을 꼽을 수 있습니다.

 

 

 네오플의 핵심 가치는 "사람"입니다.

 

 좋은 회사란 모든 이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회사이고, 네오플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하다면 그들이 만들어낸 세상과 그 가치는 또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해 줄거라 믿고 있습니다.

 

 네오플의 인재상은 열정 (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할 줄 아는 능력 ), 똑똑함 ( 문제를 예방하고 발견하며 해결하는 능력 ), 팀워크 (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

 

2. 네오플 연혁

 2002년 3월 네오플 부설 연구소 설립,

 

 

 2003년 8월 캔디바 누적 회원 수 700만 명 돌파

 

 

 2005년

 

8월 시냥구, 던전앤파이터 런칭 / 10월 던전앤파이터 회원 수 100만 돌파 및 12월 동시접속 5만 명 돌파

 

 

 2006년 11월 아라드전기 일본 상용화

 

 

 2008년 6월 지하성과용사 중국 오픈베타, 상용화 시작

 

 

 2009년 6월 던전앤파이터 한중일 동시 접속자 200만 명 돌파

 

 

 2011년 6월 사이퍼즈 정식 서비스 시작

 

 

 2012년 8월 지하성과용사 동접 300만 돌파

 

 

 2013년 2월 던전앤파이터 글로벌 회원 수 4억 명 돌파 / 4월 프로야구 2K 정식 서비스 시작

 

 

 2014년

 

1월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 & 사이퍼즈 2013-14 winter 리그 개최

 

7월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 & 사이퍼즈 2014 summer리그 개최

더블유아이-WI

 

 

 

 2015년

 

1월 제주도 본사 이전 완료

 

7월 던전앤파이터 10주년 기념 대규모 유저파티 '열파참' 개최

 

 

 2016년

 

2월 네오플-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동주관 제1회 게임창작캠프 개최 /

 

3월 던전앤파이터 중국 서비스 네오플-텐센트 10년 계약 /

 

5월 제주-클린올레 캠페인 3년 후원 /

 

7월 제주도교육청 후원 2017 소프트웨어 동아리 캠프 운영 /

 

10월 제주도교육청 연계 던파 2D 그래픽 실무자 양성 과정 1기 실시 ( 제주 중앙고 ) /

 

12월 공각기동대 일본 서비스 시작

 

 

  2017년

 

 2월 이블팩토리 출시 6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 달성 /

 

 3월 애퍼트디엔드 : 잊혀진 운명 앱스토어 유료 게임 순위 1위 달성 /

 

 4월 영업 이익 업계 전체 1위 기록 / 8월 네오플 메인 사옥 네오마루 완공

 

 

 2018년

 

3월 제주도 보호 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4월 한국 게임사 최초 영업이익 1조 /

 

6월 지하성과 용사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10월 생산성 500대 기업 2위 /

 

12월 네오플 수출 10억 불 탑 달성

 

 

 2019년 6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개최 / 7월 클린올레 캠페인 후원 3년 연장

 

 

 2020년

 

2월 넥슨-노에플 코로나19 성금 20억 원 기부 /

 

10월 BGF 리테일과 제주도 친환경 캠페인 위 메이크 그린 제주 협약 및 진행

 

 

 2021년

 

4월 네오플 창립 20주년 , 도내 저소득층에 PC 기부, 아동 자립자금 디딤씨앗통장 후원 3년 연장 /

 

5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진행 /

 

6월 사이퍼즈 10주년 /

 

7월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11월 제주도 백혈병 소아암 환아 1억 6,200만 원 후원

 

 

 2022년

 

1월 제주 친환경 종이봉투 사업 진행, 업계 첫 정년퇴임식 진행 /

 

3월 던파 모바일 정식 출시 / 6월 DNF DUEL 정식 출시

 

3. 네오플 현황

- 제주도 내 기업 중 온라인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주)네오플이 가장 많은 법인지방소득세를 납부했습니다.

 

 상위 10개 법인 중 상위 2곳이 넥슨 계열의 네오플과 엔엑스였으며,제주자치도는 국가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등 과밀 억제권역에서 지방으로 이전하는 기업에 대해 세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자체는 과밀억제권역인 서울과 경기, 인천에서 본점이나 주 사무소를 이전할 경우 취득세와 등록면허제를 면제해 주고 재산세는 5년간 면제, 그 후 3년간 50%의 세제를 경감합니다.

 

 

- 지금까지 던전앤파이터는 "레이드 원툴 게임"으로 불렸습니다.

 

 핵심 보상 대부분이 레이드에 몰려 있고 레이드를 공략하지 않으면 던파를 즐긴다고 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레이드에 모든 것이 집중됐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내부 검토 결과 퍼스트 서버와 라이브 서버가 상이한 패턴으로 적용되면 여러 이슈가 발생할 수 있어 보류된 상황이라 합니다.

 

 윤 디렉터는 "네오플 자체 개발력이 더 탄탄해질 필요가 있으며, 네오플 방향성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편안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기에 지속적으로 신중하게 접근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꾸준한 업데이트와 소통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옥성태 디렉터는 부족했던 부분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최대한 빠른 적용을 약속했으며, 캐릭터 단위로 반복되는 플레이로 인한 피로감과 성장 재료인 마력결정 파밍 이슈 등 편의성 관련 미흡했던 점을 되짚고 개선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원작 연관 콘텐츠도 언급됐는데, 17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던파 온라인은 총 63종의 전직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겹겹이 쌓인 대량의 콘텐츠를 하나씩 풀어가는 형태로 구서오대 있습니다.

 

 네오플 측은 던파 모바일에 던파의 핵심 콘텐츠인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원작과 발을 맞춰가는 중입니다.

 

 추가적으로 옥성태 디렉터는 "이용자 소통을 강화해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오랜 추억이 깃든 던파 IP의 후속작이기에 원작의 재미는 계승하면서 던파 모바일만의 색다른 묘미와 모바일 최적화에 강점을 두면서 게임성을 꾸준하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2022년 상반기 기준 기업 평가를 토대로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기 좋은 대기업을 조사한 결과 게임 개발사 "네오플"이라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평가는 기업별 총만족도에 급여복지, 워라밸, 사내문화, 경영진, 승진 기회 가능성 등 5개 항목을 더해 10점 척도로 표기했습니다.

 

 네오플은 2021년 기준 평균 월급이 880만 원에 달하며 직원들에게 파격적 주거 지원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네오플에 따르면 미혼 직원에게는 약 29평, 기혼자에게는 35평 규모의 아파트를 사택으로 제공하며, 적용 대상은 제주 외 지역에서 이동하거나 채용된 모든 인력입니다.

 

 휴가비 최대 500만 원 지급, 사내 자연친화 어린이집 운영, 게임 기업 중 유일하게 워라밸 순위 1위에 안착했습니다.

 

 

- 네오플은 제주도 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절감을 위해 친환경 생분해 봉투 지원사업을 제주 동문재래시장 상인회와 업무 협약 맺었습니다.

 

 본 사업으로 제주 동문재래시장 360점포에 친환경 생분해 봉투 총 180만 여 장이 지원되는데, 환경부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생분해 봉투는 폐기 시 100% 자연 분해됩니다.

 

 봉투 제작 비용과 제반 사업 비용은 네오플이 모두 부담합니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아름답고 깨끗한 제주를 지켜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네오플은 제주 소재 대표 기업으로서 도내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오플은 2022년 1월부터 제주 환경보호를 위해 제주도 내 CU점포 150곳과 제주스타렌터카에 친환경 종이봉투 총 192만 여 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신속항원 키트 지원,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보호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지원, 방과 후 공부방 꿈들 지원 등 제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주 관광명소-애월981파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