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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량기업 소개/제조업 & 화학

베이직스 노트북 신화 베이직스 소개와 최신 동향

by ghdzbql 2023.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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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직스 노트북 신화 베이직스 소개와 최신 동향

 

LG그룹 채용 준비를 위해 알아야 할 역사와 현황 바로가기!

 

 

lg그룹 채용
베이직스 노트북
출처 : https://basic-s.com

1. 베이직스(주)는?

 Basics는 Basic rights를 뜻하는 브랜드 네임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생활의 필수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의 상식을 뒤엎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려 한다.

 

 "생활 필수품,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베이직스는 시작됐다.

 

 '생활의 필수품을 합리적으로'라는 모토 아래 노트북을 넘어 TV와 같은 생활 가전으로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더 낮은 가격과 파격적인 성능으로 많은 분들께 다가가고, 혁신으로 더 나은 선택을 만들고자 한다.

 

 높은 가격이 반드시 좋은 제품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베이직스는 제품의 성능에 집중하고, 유통구조를 바르게 만들며 마케팅을 최소화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베이직스는 Microsoft, Intel, BOE 등 세계 1위 기업들의 부품과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제품을 적정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베이직스의 경쟁력이고 특별함이다.

 

 

 사실 비슷한 경쟁사도 이미 시장에 있었으나, 베이직스가 두드러질 수 있었던 이유는 윈도 운용체계가 기본 가격에 포함돼 있고, 정말 필요한 기능만 남기고 없앴다는 점, 맥북과 같이 심플한 디자인을 고집했다는 점 등 제품의 매력이 확실했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베이직스는 와디즈 펀딩이 종료된 뒤, 약 두 달간 일곱 차례에 걸쳐 생산과정을 서포터에게 공유하기도 하고, 최종적인 양품률을 공개하는 등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여러 분야에서 창업을 이어왔던 강신경 대표는 베이직스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그는 저가 노트북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콕 집어내 이를 와디즈에 맞게 잘 마케팅했고, 이를 기반으로 일반 판매에서도 성공을 거두었다.

 

 이는 크라우드 펀딩이 중소기업들에게 있어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좋은 통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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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베이직스 최근 소식

- 2021년 전자제품 브랜드 베이직스가 크루아르 미니건조기를 출시했다.

 

 건조용량 표준 2.5kg 크루아르 미니건조기는 별도의 설치 없이 전기 코드만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작은 사이즈의 건조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소형 가전이다.

 

 구입 후 1년 동안 무상 보증 서비스가 가능하며, 온라인 고객 센터를 통해 AS 접수를 할 수 있다.

 

 베이직스 김광옥 센터장은 "이번 A/S 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소비자의 권리가 더 향상될 수 있도록 했고, 폭넓게 베이직북이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베이직북의 경우 외관에 로고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 파격적인 가격, 2020년 7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가성비 IT 시장에 새 시대를 연 것으로 평가 받는다.

 

 베이직스는 노트북 이용자가 일상에서 가장 필요하고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늘 고민하여 고객의 소구포인트를 해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임을 천명했다.

영림 홈앤리빙

- 베이직스는 이미 2021년 롯데하이마트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카카오 메이커스 펀딩 역대 최다 매출, 2021 소비자 대상 3관왕 등을 기록한 바 있다.

 

 동아일보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가전 노트북 제품 부문 소비자 선호도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베이직스는 자체 A/S 센터 수립으로 7 영업일 내 A/S 처리라는 혁신적인 모토를 이뤄가고 있다.

 

 또한 채널톡 상담 운영, 전국 택배 수리 서비스 지원 등 소비자 서비스 분야에 적극적이다.

 

 과거 노트북 시장은 전문가 소비자를 타겟팅한 고사양 기종들이 매출을 견인하는 분위기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학생, 주부, 재택 업무를 하는 회사원 모두에게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고스펙의 비싼 제품 보다 영상, 사무업무에 특화된 가성비 노트북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베이직스와 협업해 베이직북 PB 하이메이드 상품을 출시했고, 전국 매장 중 IT 기기 수요가 높은 200개 매장에서 고객들의 베이직북 실시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합리적 소비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하이메이드는 노트북 패키지 100대를 한정 판매했고, 사전 예약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받았으며, 사전 예약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도 발급했다.

 

 출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면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 원 제공,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엘포인트 1만 점을 적립해줬다.

 

 추가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롯데하이마트 계정에 방문해 사전 예약 포스터를 갭쳐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3명을 추첨하여 하이메이드 노트북 패키지를 증정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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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이직스가 고사양 신규 노트북 '베이직북14 프로'를 공개했다.

 

 베이직스는 최근 노트북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한 국내 스타트업이다.

 

 베이직북14 프로는 Intel i5 CPU를 탑재한 노트북이다.

 

 사무용 노트북으로 적합할 뿐 아니라 포토샵, 일러스트 등 이미지 작업이나 영상 편집용 노트북으로도 매끄러운 사용성을 보인다.

 

 그럼에도 가볍고 슬림한데, 1.35kg에 14.1인치로 휴대가 용이하며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고사양의 RAM 8GB, SSD 256GB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0.3MP의 고화질 전면 카메라는 화상회의 등에 적합하고, 포트 지원으로 실 사용성도 더욱 높였다.

 

 USB 3.0 포트 2개, HDMI, SD Card, 이어폰 포트 등으로 연결성도 높였다.

 

 "가성비 노트북의 강자 베이직스"라는 타이틀 답게 N5100 CPU 적용, 2세대 대비 27% 개선된 능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베이직북14 프로는 이미 2023년 7월, 약 30일간 진행한 와디즈 펀딩에서 펀딩액 4억 원, 달성율 3,400% 이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미 2019년 2월 500만 원을 목표로 한 펀딩에서 6,178명에게 20억 원어치 주문이 들어온 것은 와디즈의 프로젝트 별 평균 펀딩 금액이 2,000만 원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펀딩 종료 한 달이 지난 후, 서포터들의 펀딩 재오픈 요청이 400건 이상 이뤄졌고, 현재 와디즈에서 베이직스 팔로워는 4천 명에 이른다.

 

 베이직스는 최근 쿠팡에서 엔트리 노트북 시장 1위를 차지한 브랜드다.

 

 이미 2019년 와디즈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45억 원 펀딩에 성공했고, 기술력은 물론 디자인까지 인정받아 현재 베이직북14 시리즈는 3세대와 프로를 판매 중이다.

 

 베이직스의 강신경 대표는 베이직북14 프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가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다.

 

 첫째, 전문가의 능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성능을 가졌는지, 둘째 국내 브랜드로 A/S가 편리하고 믿음직스러운지, 셋째 가진 성능 대비 가격은 합리적인지 등 이 세 가지 조건을 꼭 따져봐야 한다.

 

 베이직북14 프로는 세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전문가용 고사양 프리미엄 노트북이 될 것이라고 강대표는 전했다.

칩스앤미디어

- 2023년 5월, 베이직스의 신제품 베이직북S가 전국 롯데하이마트 35개 지점에 입점했다.

 

 베이직북S는 화면 탈부착이 가능한 신개념 2 in 1 노트북이며, 태블릿과 노트북 겸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문서 작업 시 노트북 모드, 영상 시청 시 태블릿 모드, 아이디어 기록 및 드로잉 시에는 터치 펜을 사용하는 등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저렴한 가격대에 키보드와 터치펜 무료 지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11 Pro 운영체제를 탑재한 가성비 제품이다.

 

 베이직북S 출시 소식에 쏟아졌던 관심이 롯데하이마트 입점 및 오프라인 전시 판매로 이어졌으며, 이는 국내 저가 노트북 브랜드 내에서 이례적인 상황이다.

 

 베이직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입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베이직스 브랜드 제품의 인기는 저렴한 가격, 높은 성능, 디자인, 휴대성 등 여러 특성에서 비롯된다.

 

 이어, "쿠팡, 롯데하이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저가의 고성능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가성비 가전 제품을 구매할 경우 가격 대비 어떤 성능을 가졌는지, A/S가 편리하고 믿음직스러운지를 꼭 따져봐야 한다.

 

 베이직스는 합리적인 제품과 높은 A/S 만족도를 제공하고자 1년 무상 보증은 기본, 베이직스 플러스케어 구매 시 최대 2년까지 제품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도록 여러 고객 편의 서비스를 구축했다.

 

 위와 같은 노력들로 베이직스는 2015년부터 매년 두 배씩 빠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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